티스토리 뷰

*소동동
경남 거제시 일운면 반송재로 482-17 소동패밀리힐 29동
매주 화,수 휴무
그외 11:00-19:00
노키즈존 (12세이상부터 입장가능) 1인1메뉴

비슷한 감성을 가진 동생이 "언니 요기 꼭 가보세욧! "
하면서 보내준 사진 한장에 누워있다가 벌떡 일어나 룰루랄라 다녀온 카페 소동동*

전원주택단지안에 위치하고 있는데 , 주소찍구 가면서두 여기맞어? 맞어? 맞네 하면서 들어감.
일단, 넓은 주차공간도 좋았고 초록초록한 마당 그리고 눈에 쏙 들어오는 바다도 좋았던 첫인상.

초록초록한 잔디마당과 바다뷰는 눈에만 담음.


입구에서 수기명부 작성하고, 손소독하고 안으로
명부쓰고 소독하는건 요즘 이상할것 없는 일상이 되어버림
언제끝나냐 코로나...

첫발을 내딛자마자 심쿵
난 저 오렌지과 열매달린 나무만 보면 심쿵하더라.

벽면을 장식한 라탄소품들.
고급스럽고 화려한소품이 아닌 유럽 농가같은 느낌.
멋스러운 소박함

등을 딱 돌리면 포토존!
구석구석 예뻐서 사실 어딘들 다 포토존이긴 했다.
오랜만에 빨간 내전화기랑 셀카찍구 냉큼 주문하러 고고.

소동동의 메뉴.
동생이 한라봉에이드를 추천했으니까
나도 한라봉에이드! 친구는 모히또. 그리고 타마고산도와 블루베리타르트. 에끌레어 주문할까말까 하다가 밥도 먹으러 가야하니까 먹어보고 생각하자고 ㅋㅋㅋ
결국 안시킴. 시켜볼껄 ㅜㅜ

동생말론 에그타르트도 맛있다고 했는데
다음에 오면 에그타르트와 에끌레어를 주문해야겠다.

나두 베이킹을 하다보니, 어떤 버터를쓰고 어떤 크림을 쓰는지 늘 관심이 많은데, 요긴 프랑스산 고메버터 (아마도 대중적인 앨르엔비르가 아닐까 추측중ㅋㅋㅋㅋㅋㅋ) 동물성100프로 유크림을 쓴다고 표기되어 있었다.

디저트는 이왕이면 좋은 유크림과 풍미좋은 버터가 들어가야 한다 주의인데 이렇게 메뉴판에 표기해두시니 너무 좋다.
믿고먹기👍🏻

타마고산도는 3가지맛이 있는데
기본,와사비, 그리고 기억이 안난다.
우리가 주문한 음료 보시구 기본타마고 추천하신다 하셔서 추천하신대로 기본으로.

카운터 아래 예쁜 고블렛잔들과 빈티지한 소품들이 예뻤다
주문하고 자리로 가는길은 오래걸린다.
소동동 구석구석 예쁨이 가득해서 셔터를 멈출수가 없다.

캔들도 판매를 했는데, 안사온게 쬐끔 후회된다.
앉았던 테이블위에 캔들 발향이 진짜 좋았던..

자리에 앉으니 웰컴디저트를 내어주셨다.
카페에서 보통 웰컴으로 내주는건 대부분 로투스나 델로스정도 인데, 귀여운 미니찐빵을 내어주셨음.
좋은 재료로 만드는 디저트류도 크게 비싸지 않은 가격이라 땡큐 였는데 웰컴디저트로 직접만든 찐빵이라니❤️
그만큼 카페에 애정이 많으시고 디저트에 진심이신것 같았다. 물론 맛도 굿!
너무 달지않은 팥소가 좋았다.

원래 앉고싶었던 창가자리인데, 손님들로 가득 해서 포기했는데 ... 앉고나니 비어진 자리.
그러나 무거운 내빵댕이로 쉽게 옮겨가진 못하겠더라며.

담엔 오픈시간 맞춰 창가자리에 꼭 앉아야지

먼저 주문한 한라봉에이드와 모히또 그리고 블루베리타르트가 나왔는데
역시 한라봉에이드 짱맛!!!!!!!!!
친구의 모히또도 맛있었다고 했다.

뒤이어 나온 타마고산도 기본
빵 한쪽면에 매콤한 핫소스가 발라져 나왔는데 과하지않고, 자칫 느끼할수 있는맛을 잡아줄만큼 딱 그만큼이라 좋았다.
계란 질감이 계란찜과 푸딩 그 사이
한입 베어물면 치아자국이 선명하게 남는정도?
타마고 초밥 생각하고 쬐끔 달달한 계란일꺼라 생각했는데 그렇진않았다.

대식가인 내가 하나만 먹어도 배가 제법 부름.
웰컴 디저트 덕분에 더욱 풍성한 테이블 :-)

친구랑 한참의 수다떨다가,
옆테이블 잠깐 자리 비우신틈에 친구말 잘라먹고 찍은 사진.
ㅋㅋㅋㅋㅋㅋ이 사진이 가장 소동동같은 느낌인것 같다.
난 이런 분위기가 좋더라❤️

오랜만에 딱 예쁘고 조용조용한 카페를 발견하게 해준
미나찡 고마워효!

최근 한달정도 집 이사문제로 집에묶여 지냈는데
간만에 예쁜거 보구 예쁜거 먹으니 숨통이 트임.

예쁘고 만족스러운 카페를 다녀온 덕분에 잊었던 블로그에 글도 사부작 사부작 쓰니 , 예전의 나로 돌아간 느낌이네?

호딱 이사며 인테리어며 마무리 되면
다시 예전의 뽈뽈거리던 나로 돌아갈테야.
want freedom !

내 좌우명 - 1일3카페

예쁜 거제도 카페 @소동동 포스팅 끝!

댓글